가볍다! 작다!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2019년 7월 10일 가볍고 작고 싼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버전이 세상에 공개되었습니다. 기존 닌텐도 스위치는 무겁고 크기가 큰 편이라서 누워서 게임을하거나 들고다니면서 게임을 하기에는 매우 큰 불편함을 겪었어야 했습니다. 이러한 유저들의 불만의 목소리가 컸는지 닌텐도에서는 발빠르게 라이트 버전을 내세웠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버전에대해 장점과 단점들을 세밀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장점
뛰어난 휴대성
기존 닌텐도 스위치는 밖에 나가서 게임을 즐기는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웠습니다. 크기와 무게가 매우 부담스러워서 옛날처럼 닌텐도DS를 꺼내서 게임을 하는것은 주위에 눈치도 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는 달랐습니다. 휴대성에 중점을 둔 만큼 언제 어디서나 게임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일반 스위치에 밀리지 않는 배터리 지속시간.
구형 스위치 버전보다 배터리 시간이 증가되어 더욱 오랫동안 게임을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십자키의 재등장
기존 스위치에는 십자키가 없어서 많은 유저들이 불만을 표했는데요. 하지만 이번 라이트 버전에서는 십자키가 재등장 하였습니다.
저렴한 가격
기존 스위치는 30만원대의 가격대를 형성하였지만 라이트 버전은 20만원대로 저렴한 가격을 형성하였습니다.
기존 스위치에 밀리지 않는 성능
성능에대해서 출시전 논란이 많았지만 기존 스위치와 큰 차이점이 없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단점
독 모드 불가능
오직 휴대성을 고려하여 만든 스위치이므로 TV출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조이콘을 활용한 게임 불가능
라이트 버전은 조이콘이 일체형 이기때문에 조이콘을 활용한 게임 플레이가 불가능합니다. 라이트 버전이 출시됨에따라 기존에 조이콘을 활용해야 게임을 해야했던 게임들은 라이트 버전에 맞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총평
모니터에 연결해서 플레이하실 분들이 아니라면 강력하게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특히 다가오는 동물의 숲과같은 게임을 하는데에는 가장 알맞는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 상품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닌텐도 스위치 캡쳐보드 추천 - 엘가토HD60 S+(elgato) (0) | 2020.01.11 |
---|